-
[지역안내] 뉴질랜드 노스쇼어 포레스트힐 지역뉴질랜드 살아보기 4년차 입니다. 2020. 1. 31. 13:56
뉴질랜드 지역 (1) - 노스쇼어 포레스트힐
글 쓰기를 좋아해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시간 운영해오면서
메인에도 노출되보고 개인적인 일상부터 여행기까지 참 많은것을 공유해왔다.
네이버 블로그 = 내 20대를 담고 있다고 감히 말 할 수 있다.
블로그를 통해 대외활동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도 만났으며 덕분에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니.
2020년 부터는 티스토리에 좀 더 정보성의 글들을 공유해볼까 하는데,
30대부터 본격적으로 뉴질랜드를 기반으로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외생활에 관한 글이 주가 될 듯하다.
워홀/이민/유학 가기 전에 홈스테이나 플렛을 어디에 구해야 좋을까
구글맵을 들여다봐도 어떤 동네인지 잘 감이 안오기 마련인데
뉴질랜드 살기 어느덧 4년차인 내가 지내본 지역들에 대해 최대한 디테일한 정보를 나누어봐야지.
아무래도 현지에 살고 있는 사람들보다는 뉴질랜드에 오기 전인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 :)
뉴질랜드 지역 (1) - 오클랜드 노스쇼어 포레스트힐
https://en.wikipedia.org/wiki/Forrest_Hill,_New_Zealand
뉴질랜드 최대 도시 오클랜드의 북쪽에 위치한 노스쇼어
노스쇼어 중 포레스트힐 지역으로 이 곳은 내가 2년 넘게 거주한 지역이다.
- 오클랜드 시티에서의 접근성
- 주변 환경
- 장점 및 단점
1. 오클랜드 시티에서의 접근성
시티에서 노스 지역은 NX라는 버스를 이용해 다닐 수 있다.
이 버스의 배차 간격이 상당이 짧은편이기 때문에 NX 주요 정류장 근처에서 살 경우
시티도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오갈수 있다.
하지만 시티를 제외한 뉴질랜드 대부분의 지역이 그러하듯이 이곳은 차가 곧 발이다.
포레스트힐 써니눅 스테이션 근처에서 플렛할 경우 차가 없어 오는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다.
https://at.govt.nz/media/1981489/nn11_nx1_oct-2019-web.pdf
https://at.govt.nz/media/1979440/nn12_nx2_sep-2018-web-v2.pdf
2. 주변 환경
포레스트힐 거주시 가장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은 밀포드, 타카푸나, 알바니 지역 인데
5-10분이면 밀포드와 타카푸나의 멋진 해변을 수시로 감상할 수 있고 모터웨이를 타면 1알바니 웨스트필드 쇼핑몰들까지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웨스트레이크 존이라서 자녀들과 이민오시는 분들도 아이들 픽업과 드랍이 편하다보니 많이 선호하는 지역.
가까운 곳에 패킨세이브 및 카운트다운 대형 마트, 뉴질랜드 대표 짐(gym) 및 테니스 & 배드민턴 코트, 영화관, 볼링장, 밀포드, 카스터베이, 캠밸스 베이, 타카푸나 등 해변가 인접, 모터웨이 마저 가깝다 :)
3. 장점
포레스트힐은 한인 플렛을 쉽게 구할 수 있고 트레이드미보다 주당 플렛비가 저렴한 편이다.
아, 그렇다고 뉴질랜드는 호주처럼 거실쉐어나 닭장쉐어가 만연하지는 않으니 안심.
이사 전 늘 여러사이트를 비교해보면서 확실히 코포에 올라온 한인 플렛이 방값이 저렴하다고 느꼈다.
이 지역은 왕마트, 한양마트와 같은 한인 마트도 가까워서 한국 음식 없이 못산다는 사람들은 장보기도 좋다.
작성중
'뉴질랜드 살아보기 4년차 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질랜드에서 텐트치고 캠핑 도전하기 - 실패담(1) (0) 2020.03.15 코로나 바이러스 세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뉴질랜드 현지분위기 (4) 2020.03.05 뉴질랜드 이민일상) 일주일안에 차량구매부터 폐차까지 (0) 2020.03.03 부카배치 bookabach 사이트로 뉴질랜드 배치 예약하기 (0) 2020.02.02 뉴질랜드 현지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0) 2020.01.31